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브로콜리를 초장에 찍어먹지 말고 '이것'과 먹어야 효과가 10배가 됩니다.

by 건.예.삶 2022. 6. 7.
반응형

브로콜리는 미국의 타임지가 선정한 10개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는데, 비타민 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많은 성분들이 많아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브로콜리의 비타민C는 레몬보다 2배가 많고, 비타민A, 비타민B군, 비타민E 또, 뼈와 잇몸에 좋은 칼슘, 고혈압을 예방해주는 칼륨, 빈혈과 뇌 기능을 돕는 엽산 등 다양한 성분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설포라판'은 항암작용이나 당뇨, 치매 등에도 좋기 때문에 건강하고 예쁜 삶을 살기 위해서는 꾸준히 섭취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같이 먹으면 효과가 배가 되는 식품들이 있는데요.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브로콜리와 같이 먹으면 좋은 식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고추냉이, 겨자

브로콜리의 핵심성분인 설포라판은 암세포를 없애고, 종양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발암억제 물질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채소를 초장에 찍어먹게 되면 산성 성분에 의해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파괴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국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고추냉이나 겨자와 함께 섭취를 하라고 하는데요. 고추냉이나 겨자가 '미로시나아제'라는 효소로 인해 사라진 항암 성분을 되살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 아몬드

아몬드 역시 슈퍼 푸드 중의 하나로 꾸준히 먹게 되면 면역력 강화, 콜레스테롤 조절, 심장 건강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사랑을 받고 있고, 변비 해소에도 굉장한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로콜리와 먹게 되면 다이어트로 인해 부족한 영양소도 챙길 수 있고, 포만감을 유지시켜 주기도 합니다. 

 

3) 달걀

달걀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A와 비타민E,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D, 튼튼한 뼈를 만들어주는 칼슘과 철분 등의 영양소가 많아 완전식품이라고도 하는데요. 브로콜리와 함께 먹게 되면 부족한 비타민C와 식이섬유들을 보충해 주기도 합니다. 혹 달걀이 콜레스테롤이 높다고 알고 있는 사람이 많지만 식이성 콜레스테롤과 혈중 콜레스테롤은 크게 관련이 없다는 많은 연구 결과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브로콜리 씻는법

브로콜리는 물로만 씻게 되면 벌레나 이물질을 제거하기 어렵기 때문에 거꾸로 뒤집어 10-20분 정도 불에 넣어두면 오염물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고, 다른 방법으로는 물에 소금과 밀가루를 넣고 5분 정도 씻으면 됩니다. 그리고 줄기부분도 영양소가 많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줄기부분까지 같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