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존율 최하 췌장암, '이것' 신호 살펴야 합니다.

by 건.예.삶 2022. 3. 17.
반응형

가장 최악의 평가를 받는 암이 바로 췌장암인데요. 최근 5년간(2015~2019년) 발생한 암 환자의 5년 상대생존율은 70.7%로 나타난 가운데, 췌장암은 13.9%로 가장 낮은 생존율을 보였다고 합니다.

한국인의 췌장암과 발병 인자는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발생 위험을 높이는 요인으로 손꼽히는 것이 혈당입니다. 특히 공복혈당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당뇨와 췌장암과의 관련성에 대한 연구는 많았었는데요. 이제는 당뇨뿐만 아니라 공복혈당이 낮은 사람들에서도 췌장암의 위험을 가늠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 매일 아침 '이것'만 먹으면 혈관 노폐물이 사라집니다.

 

매일 아침 '이것'만 먹으면 혈관 노폐물이 사라집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잠을 더 자기 위해 아침 식사를 건너뛰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간편하게 챙겨 먹을 수 있는 ‘이것’을 먹으면 건강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이것’은 건강에 이로운 성분들

health.dailytalkers.com

-공복혈당 높으면 췌장암 위험 2배 증가

국내에서 2005~2006년 수검자를 대상으로 2017년까지 췌장암 환자를 관찰한 결과, 췌장암 발생 위험을 증가시킨 주요 요인은 '높은 공복혈당'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췌장암 초기 단계에서는 당뇨병 유발 물질이 분비됨에 따라 혈당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당뇨 환자에서 암 발병률 높기 때문에 혈당조절 필수

당뇨병 환자에서 암 발병률은 정상인보다 훨씬 높다는 연구결과들이 계속 나오고 있는데요. 공복혈당이 증가함에 따라 암 발생률도 그만큼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당뇨환자들은 암 선별 검사를 주기적으로 해야 한다고 합니다.

공복혈당, 췌장암 예방을 위해서는 혈당조절이 필수. 고지방식 음식을 피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통한 몸무게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 의사가 죽어도 먹지 않는다는 3가지 음식

 

의사가 죽어도 먹지 않는다는 3가지 음식

최근에 한 의사가 인터넷에 죽어도 먹지 않는다는 음식 3가지를 소개하면서 화제가 됐는데요. 우리 몸과 건강에 대해서 가장 잘 알고 있는 의사가 대체 어떤 것을 먹지 않을까요? 그 3가지와 의

health.dailytalkers.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