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커피를 못 드시는 분들을 위한 뇌를 깨우는 음료 추천 3가지

by 건.예.삶 2022. 3. 11.
반응형

우리는 뇌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커피를 마시는데요. 미국인의 75%는 커피를 매일 마신다고 합니다.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은 뇌에 각성 효과를 주면서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아침에 마시는데요. 

커피가 몸에 좋지 않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심장마비와 치매의 위험을 낮춰주는 연구 결과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커피를 마시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런 분들은 다음과 같은 음료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1. 베리 음료

블루베리, 라즈베리, 블랙베리, 딸기 등 산딸기류 열매 등을 음료도 되에 도움이 되며 세포의 손상을 막아 주는 항산화 영양소들이 많고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당분이 많이 있는 음료는 드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2. 핫초콜릿

코코아는 집중력과 처리속도를 높이며,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한 치매의 위험이 높은 사람들의 인지 능력 저하 속도를 줄일 수도 있다다고 하니 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역시 당분이 없는 다크 초콜릿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레몬 물 

우리 몸뿐만 아니라 뇌도 충분한 수분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몸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뇌의 활동이 저하된다고 합니다. 물은 뇌 전체의 75%를 차지하며, 뿐만 아니라 뇌로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는데요. 레몬을 넣어 비타민 C가 많은  물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